열차단 필름

건축용 윈도우 필름은 창 유리에 부착 하여 유리의 단점을 사용자가 개선 시킬 수 있습니다.

윈도우 필름은 다음과 같이 분류 할 수 있습니다.


구분주 용도기술적 기능부착 위치기대효과사용처
단열필름
thermal window film
4계절
단열용
저방사(low-E)로 전도/복사 차단내부용 4방위 가능4계절 공간온도 평준화, /난방 에너지절감주택 / 빌딩 / 고온관련 기계 / 전기차
열차단필름
solar control window film
직사광선
열 차단
햇볕 복사열 차단내/외부 구분하며 햇볕 받는 부위만일사량 저감 및 창문 온도 감소, 방에너지 절감주상복합 / 사무실 / 숙박시설
유리창 시트지햇빛 차단
및 컬러용
순간적 열 흡수하여 시간차로 공간에 재 방출내부용 (※ 로이면 뒤 부착금지)자외선차단, 일사량 감소모든 유리창 (로이면 제외)
안전필름유리파손시 비산방지접착 인장강도를 높여 유리파손시 형태유지내/외부 구분 안전이 필요한 부위유리파손시 비산방지, 2차 피해 감소모든 유리 & 창문

유리창의 태양 복사열 흡수도는 30% 정도입니다.

창유리용 필름은 밝기의 선택이 가능 합니다. 그래도 흡수도는 낮아야 합니다. 그래서 흡수/재방사로 인한 온도가 실내로 전달이 최소화 되어야 합니다.

나눔단열의 열차단 필름의 선택은 태양열선을 많이 반사 하고 흡수를 낮추는 필름 입니다. 여러분의 경제성과 연관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나눔단열의 테스트 영상으로 고객께 신뢰를 얻고자 합니다.

열차단 필름 부착 후 다음과 같은 결과를 얻습니다.

빛 공해 !

빛 공해는 큰게 옥외 조명 / 광고조명 / 태양광 반사로 구분 할 수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통유리로 인한 태양광 반사와 다양한 외장재로 인한 반사로 사회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나눔단열은 유리보다 낮은 빛 반사율로 주 목적을 달성하며 열차단 효과와 외장재지만 오랜 내구성을 가지는 빛공해 방지 필름을 공급 하고 있습니다.


※ 빛 공해 법적 소송 사례

2021년 N사 대법원 사례

  • 태양직사광과 반사광은 차이가 있음.
  • 태양반사광으로 인한 빛반사의 밝기가 일정 기준을 초과하면 주거에서 거주가가 심리적 불안감등 주거생활에 불편이 됨.
  • N사 측에서 사업상의 이익을 위해 커튼월(유리벽)공법을 채택하고도 주위 거주자들에 대한 피해를 줄이기 위한 노력한 사정이 없음.

해운대 아이파크 대법원 사례

  • "HDC사가 사용한 외장 유리는 일반적 유리보다 반사율이 높은 편, 저녁무렵 태양 반사광이 반대편 아파트로 상당시간 유입.... 반대편 빛공해 입주민에게 각 132만원 ~ 678만원 지급 하라"

빛의 강도 또는 세기를 광도(Luminous intensity)라고 하며 단위를 칸델라 candela(㏅) = 대략 촛불 하나의 밝기

평균휘도가 25,000 ㏅가 되면 시각작업 불가능


저희와 함께 ! let's go together